디즈니랜드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떻게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사용했는지를 확인하고 고찰한다. 이를 통해 거스를 수 없는 세계화의 흐름에서 지역화를 가미한 전략은 필수적임을 인정하면서도, 문화 수용자로써의 소비자에게 요구되는 자세가 있음을 밝히고, 나아가 이 과정에서 문화
서론
1. 도박의 고찰
(1) 문화적 배경
첫째, 도박의 역사를 보면 서양에서는 BC 3000년경 이집트의 고분에서 주사위가 발굴 된 것을 비롯 BC 1600년경 타우(Tau), 세니트(Senat)라는 도박이 이집트에 있었다고 한다. 동양에서는 도박에 쓰이는 주사위가 고대 인도에서 발상하였다고 하며, 바둑은 요순시대
디즈니랜드》《디즈닐랜드파리》《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로서, 1955년 만화영화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주고 있고, 중반부는 세금납부방식에 따라 정부의 형태가 달라지는 국가체제에 대한 이야기로, 세금을 부과하는 정도인 세율을 크게 늘리는 복지국가와 세율을 낮추어 시장의 자유를 보장하는 야경국가를 설명함으로써 국가체제의 역사적인 변화 양상과 현재 우리나라의 체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디즈니의 기업 본부와 주요 제작 시설은 캘리포니아 주 버뱅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위치하고 있다. 미키 마우스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공식 마스코트이다. 매 해년 세계 100개 기업에 꼽히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2010년 브랜드 자산순위 10위를 차지했다. 매출액 361억 달러(2009), 영업이익 57억 80
주 관심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또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06년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여행 중 방문지에 4위에 민속촌, 6위에 에버랜드, 7위에 대장금 테마파크가 오른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 여행 중 서울 내 방문지, 인상 깊은 방문지에서 롯데월드가 각각 9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MP3 Player에 대해 디자인이나 브랜드 정도 이외에 차별성을 점차 잃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타 제품 군에서의 MP3 시장 진입은 근본적으로 플래시 메모리 기술이 더 이상 고급 기술이 아니라는 것’에 기인한다. MP3 Player의 핵심 기술인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이 떨어짐에 따라 시장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세계에서 창조된 작품들은 연속적인 실패를 거듭한다. 작가 부재, 작품 부재, 비평 부재와 사회적 편견, 한국 만화와 애니메이션 시장의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